인라이플 “맥락 이해하는 AI 챗봇 서비스로 만족도 높여”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reddit

“단순 반복적으로 답변하는 챗봇이 아닌 맥락을 이해하는 고도화된 챗봇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별도의 인프라나 설치비가 들지 않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로 마케팅을 돕겠습니다.”

한경훈 인라이플 대표는 자사 강점으로 맥락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AI 기반 챗봇을 꼽았다. 그는 “인라이플의 아이봇은 AI와 시나리오를 결합한 챗봇으로 관리자가 직접 핸들링이 가능한 서비스”라며 “자연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질문자 의도에 맞는 답변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상승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훈 인라이플 대표 / 인라이플

 

인라이플은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는 애드 테크 기업(AD Tech)이다. 광고 집행을 대행하는 광고 대행사와 달리 포털, 애플리케이션 등 광고 채널과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타깃 맞춤형 광고를 실현하는 ‘모비온’을 개발하면서 자리 잡았다.

한 대표는 “사업 초창기 아이템은 부동산 서비스였다. 서비스 특성상 광고를 많이 집행해야 하는데, 광고비 부담이 너무 컸다”며 “광고비를 벌기 위해 사업을 운영하는 주객전도 현상까지 겪었다. 똑똑하고 합리적인 광고 집행의 필요성을 체감했기에 애드 테크 기업 ‘인라이플’을 설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자연어와 딥러닝을 결합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광고 시장을 넘어 사업 전체의 퀀텀점프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0/30/2020103002254.html